본문 바로가기

Cocos2d-x

cocos2d-x Android 에서 otf 폰트 사용하기

cocos2d-x 에서 iOS 에서 사용하는 폰트파일과 같은 otf 폰트파일 사용하도록 아래와 같이 작성 할 경우, iOS에서는 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폰트가 표시되지 않고, 라벨이 시스템 폰트로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.

CCLabel labelcontinue = CCLabel.makeLabel("continue", "fonts/JimboStd-Black.otf", 14);


3.17 기준으로

cocos2dx/platform/android/java/src/org/cocos2dx/lib/Cocos2dxBitmap.java  의 126번째 줄


if (pFontName.endsWith(".ttf")) { 

if (pFontName.endsWith(".ttf") || pFontName.endsWith(".otf")) { 


로 변경해주면 otf 파일도 사용 가능하다.



또는 라이브러리쪽 코드 수정하는것이 꺼려진다면 .otf확장자를 그냥 .ttf 로 파일명만 변경하더라도 정상작동한다.